국민은행, 'KB마이핏 통장∙적금' 출시

 

[세계비즈=오현승 기자] KB국민은행이 'MZ세대'를 겨냥한 맞춤형 신상품 'KB마이핏 통장' 및 'KB마이핏 적금'을 출시했다.고 밝혔다.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'밀레니얼 세대'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'Z세대'를 통칭하는 말이다.

 

'KB마이핏 통장'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. 하나의 통장을 관리 목적에 따라 기본비, 생활비, 비상금으로 분리해 관리할 수 있는 '머니쪼개기'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.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은 최대 200만 원까지 연 1.5%의 이율을 제공한다.

 

'KB마이핏 적금'은 만 18세 이상 만 38세 이하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. 매월 1000원 이상 50만 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,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2.7%(우대이율 포함)를 제공한다.

 

국민은행 관계자는 "'MZ세대'는 유통시장뿐만 아니라 금융시장에서도 강력한 금융 소비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"며 "이번 패키지를 시작으로 'MZ세대'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 

hsoh@segye.com

ⓒ 세계비즈 & segyebiz.com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